러스트의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기능들
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(object-oriented programming, OOP) 은 프로그램을 모델링하는 방식입니다. 프로그래밍 개념으로서의 객체는 1960년대에 프로그래밍 언어 시뮬라 (Simula) 에 도입되었습니다. 이 객체들은 임의의 객체들이 서로 메시지를 전달하는 앨런 케이 (Alan Kay) 의 프로그래밍 아키텍처에 영향을 끼쳤습니다. 이 아키텍처를 설명하기 위해 그는 1967년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이라는 용어를 만들었습니다. 다수의 정의가 경쟁적으로 OOP이 무엇인지 설명하고 있으며, 그중 일부에 따르면 러스트는 객체 지향이지만 다른 정의에 따르면 그렇지 않습니다. 이 장에서는 일반적으로 객체 지향이라고 간주하는 특성들을 알아보고 이런 특성들이 러스트다운 표현들로 어떻게 변환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. 그런 후에 객체 지향적 디자인 패턴을 러스트에서 구현하는 방법을 보여주고, 그렇게 했을 때와 러스트가 가진 강점 중 일부를 사용하여 구현했을 경우의 장단점에 대해 논의해 보겠습니다.